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등 ‘첨단 산단’의 중심 청주, 분양시장서 블루칩으로 각광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4-06-11 15:38
조회
58
청주가 중부권 내 첨단산업단지의 중심지로 떠오르면서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평가받으며 그 가치를 천정부지로 올리고 있다. 대표적인 첨단산업단지로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일원에 위치한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의 면적에 2007년부터 2024년까지 추진되는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사업으로 SK하이닉스 반도체 단지 등 대규모 첨단 기업이 들어선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 들어서는 주요 유치업종으로는 첨단산업 및 전문 서비스,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로봇, 청정에너지 및 원자력 기술 업종 등의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상업 유통단지, 고급 주거단지, 관공서, 학교 등 수요자들의 유입을 촉진시킬만한 주거, 생활 인프라, 교육 환경 등이 풍부하게 조성된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북청주역 신설을 통해 광역 교통망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는 천안부터 청주를 지나 청주국제공항까지 총 56.1km의 구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 사업으로 개통되며 완공 시 수도권에서 충청권, 중부내륙권까지 접근성이 크게 상승하는 기대효과를 품고 있어 수요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과 LG생활건강 등 업계 정상급의 대규모 기업과 10여 개의 관련 첨단 기업이 입주될 전망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인근에는 오송생명과학 단지와 오창과학 단지 등도 가까워 중부권 내에서는 기업이 들어서기 가장 좋은 환경으로 여겨진다.

청주가 첨단산업의 중심지라는 평가를 받으며 분양시장에서 안정적인 ‘블루칩’으로 여겨져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청주테크노폴리스’ 인근에서 산업단지 개발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이달 모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들어서는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청주 내에서도 선호도가 매우 높은 지역인 ‘청주테크노폴리스’와 연계한 송절지구 도시개발 사업으로 만들어지는 메가시티로서 이에 따른 입지적 프리미엄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1,817세대(예정) 매머드급 대단지이면서 10년 후 분양전환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아파트라는 점에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도가 높다.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가 속한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별도의 자격도 존재하지 않아 복잡한 자격요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는 커뮤니티 시설의 압도적 고급화를 통해 단지에 거주하는 수요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골프연습장과 맘카페, 독서실 등 일반적인 아파트 단지들이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조식서비스와 국제교육시설 YBM 영어마을, 영화관, 어린이 수영장으로 만들어지는 물놀이공원, 단지 내 가족 캠핑장, 실내체육관, 야외 풋살장 등이 예정돼 일반적인 단지에서 하나도 보기 힘든 고급 커뮤니티 시설들을 대거 조성하면서 부부와 그 자녀까지 모두가 만족하며 지낼 수 있는 최고급 주거단지로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만의 공간 활용성도 주목할 만하다. 팬트리, 알파룸(타입별 상이) 적용을 통한 추가적인 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이를 수요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활용처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만의 장점이다.

일상 속 여유를 즐기고 가벼운 산책이 가능한 황톳길이 공원에 조성돼 시에 기부채납될 예정으로 단지 내·외 가까운 거리에서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단지만의 수준 높은 특화 공간 설계도 돋보인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59~84㎡의 중소형 위주의 평면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신혼부부부터 자녀를 둔 3인 이상 가정이 거주하기 좋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4베이 구조 혁신평면으로 일조권의 사각지대가 없는 쾌적함은 물론 공간의 퀄리티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경썼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817세대(예정) 규모로 들어서며 이달 모집을 앞두고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상담연결